국립부경대학교 | 제어계측공학전공

대학원게시판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알림
작성일 2022-04-05 조회수 113
첨부파일 2022학년도+1학기+일반대학원+학위청구논문+심사계획(안).hwp 붙임3_9+서식.zip

2022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 논문 심사일정을 붙임 공고문과 같이 알려 드리니 신청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주 요 업 무

추 진 일 정

비 고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대체실적 심사 신청 포함)

2022. 4. 13.() ~ 4. 15.()

학사행정정보시스템 신청 후 소속 학과로 서류 제출

 

3. 논문발표 및 심사

(논문 대체실적 심사 포함)

2022. 5. 2.() ~ 6. 15.()

학과(전공자체 계획 수립 후 시행

4. 논문심사 완료 결과 제출

(논문 대체실적 심사 포함)

2022. 6. 17.()까지

학과(전공)대학원

5. 논문 완성본 제출

2022. 7. 18.() ~ 7. 22.()

학생학과사무실

대학원행정실

6. 학위논문 완성본 송부

2022. 8월 중

대학원관련 도서관

 

1. 신청기간: 2022. 4. 13.(수) ~ 4. 15.(금) <3일간> 

 

2. 접수방법 

 1) 심사신청: 부경포털 → 학사행정정보시스템 → 대학원학사 → 졸업 → 졸업논문관리 → 졸업논문신청

※ 온라인 신청 후 논문심사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학과사무실 제출

 2) 논문대체신청: control11@pknu.ac.kr 으로 학위과정, 학번, 성명, 대체실적 택1하여 메일 신청

 

3. 신청자격

  1) 석·박사과정 기수료자 또는 2022학년도 8월 수료예정자로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2) 박사과정 심사 신청자의 경우 심사일 기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국내·외 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1편 이상 논문을 게재한 자(2015학번부터 적용)

  3) 직전학기 심사기간 연장자


4. 제출서류 

(①~④ : 4.15.(금)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그 외는 5.2.(월)~6.15(수) 중 학과에서 정한 날짜까지 제출)

   ①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부 ※온라인 출력
   ② 지도교수 추천서 1부  ※온라인 출력
   ③ 학위논문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온라인 출력
   ④ 심사료 입금증(무통장 입금증, 계좌이체내역 등 입금확인 가능자료) 1부
      - 심 사 료: 석사 100,000원, 박사 300,000원
      - 납부계좌: 수협 705-01-343791 [예금주: 부경대학교] 
    ※ 유의사항: 심사료 입금 시 송금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학번' 또는 '학번(성명)' 명의로 입금(타인명의 입금 시 인정하지 않음.) 
                   2022. 4. 18.(월)까지 입금에 한하여 인정
    ⑤ 학위청구논문 요지서 1부 ※온라인 출력

    ⑥ 심사용 논문(석사: 3부, 박사: 5부)

    ⑦ 논문유사도 검사확인서 1부(Turn it in 및 카피킬러 프로그램 중 하나 사용)

    ⑧ 이력서 1부(별지 제 5호 서식)

    ⑨ 청구논문 제출자격 증빙 실적(박사과정_2015학번부터 적용) 1부

      - 한국연구재단 게재 논문

      - 제목, 저자, 역할, 발표일자, ISSN번호 등 명시되어 있어야 함.

    ⑩ 논문 대체실적 1부(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신청자에 한함)

      - 학술지 게재 논문 파일 or 연구보고서 파일 or 등록특허전문

 

5. 심사위원 구성

  (1) 위원회 구성
    - 석사논문심사: 3인(심사위원장 1인, 위원 2인)
   - 박사논문심사: 5인(심사위원장 1인, 위원 4인) 단, 2명 이상 외부인사 혹은 타과위원 위촉 
   ※ 석·박사과정의 심사위원 중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 심사위원장은 심사의 진행을 주재하되 심사에 있어서는 타 위원과 동일한 권한을 가짐.

   ※ 논문대체실적 심사위원은 지도교수와 학과주임 2인으로 구성함.


  (2) 심사위원 자격
   - 본교에 재직 중인 해당분야의 전임교원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내·외부인사
     (연구년 Ⅰ, 연구년 Ⅱ 및 장기 국내·외 출장, 파견 중인 전임교원도 논문심사가 가능한 경우 심사위원으로 추천 가능) 

 

6. 학위청구논문 심사

  1) 논문발표 및 심사기간: 2022. 5. 2.(월) ~ 6. 15.(수) 중 실시

  2) 합격기준

    - 논문평가

      (석사) 심사위원의 2/3이상 찬성

      (박사) 심사위원의 4/5이상 찬성

    - 구술시험

      :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결과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취득한 자 

    ※ 논문 대체실적: 심사위원 평균 70점 이상 취득하면 합격

 

7. 심사결과 제출(논문 대체 심사 포함)

  1) 제출기한: 2022. 6. 17.(금) 12:00 까지

  2) 제출방법: 학과사무실(가온관 410호) 제출

  3) 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자

   ① [붙임 5] 학위청구논문 및 대체실적 심사결과표 1부

   ② [붙임 6]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관련 실적내역(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만 제출)

   ③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류 1부

  -논문평가 결과보고서, 논문평가표, 구술시험 결과보고서, 구술시험평가표, 심사요지서

   ④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심사조서 및 증빙자료(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만 제출)

■대체실적 심사자

   ①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실적 심사 서류(대체실적 증빙자료 포함)

■그 외 기타(해당자에 한하며, 붙임 서식 참조)

   ①제목변경확인서 1부

   ②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 연장신청서 1부

  

  4) 기타사항

 개인별 제출서류를 상기 순서로 모두 스캔하여 1인 1파일로 만들고 파일명을 성명으로 변경하며성명의 가나다순으로 공문에 첨부

 미응시자의 심사결과 보고서(평가표 제외)도 반드시 제출

 결과 제출 이후 논문제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된 제목을 심사결과표(붙임 5)에 기재하여 공문 제출

 심사기간 연장은 다음 학기에 한해 1회만 허용

8. 논문 완성본 제출

  1) 제출기간: 2022. 7. 18.(월) ~ 7. 22.(금) 12:00 <기간엄수>

  2) 제출장소: 학과사무실(가온관 410호)

  3) 제출목록

     - 온라인 파일 제출확인서 1부(전자도서관에 논문 파일 제출 후 출력)

      ※ 제출한 온라인 파일의 제목과 논문 완성본의 제목이 반드시 일치해야 함

      ※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방법: 학교홈페이지  도서관 → 학위논문파일제출 → 도서관 관리자 승인완료 후 논문 제출확인서 출력 (문의: 051-629-6715)

    - 학위논문 완성본(석사 및 박사 논문 각 4부 제출)

      ※ 석사: 회식 레자크지 / 박사: 흑색 클로스 양장

 

 

 

기타사항은 붙임을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다음 2022년 5월 수료후연구생 신청 안내
이전 2022-1학기 대학원 연구/수업조교장학생 의무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