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알림 | ||||||||||||||||||||||||
작성일 | 2022-04-05 | 조회수 | 113 | |||||||||||||||||||||
---|---|---|---|---|---|---|---|---|---|---|---|---|---|---|---|---|---|---|---|---|---|---|---|---|
첨부파일 | 2022학년도+1학기+일반대학원+학위청구논문+심사계획(안).hwp 붙임3_9+서식.zip | |||||||||||||||||||||||
2022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 논문 심사일정을 붙임 공고문과 같이 알려 드리니 신청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신청기간: 2022. 4. 13.(수) ~ 4. 15.(금) <3일간>
2. 접수방법 1) 심사신청: 부경포털 → 학사행정정보시스템 → 대학원학사 → 졸업 → 졸업논문관리 → 졸업논문신청 ※ 온라인 신청 후 논문심사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학과사무실 제출 2) 논문대체신청: control11@pknu.ac.kr 으로 학위과정, 학번, 성명, 대체실적 택1하여 메일 신청
3. 신청자격 1) 석·박사과정 기수료자 또는 2022학년도 8월 수료예정자로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2) 박사과정 심사 신청자의 경우 심사일 기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국내·외 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1편 이상 논문을 게재한 자(2015학번부터 적용) 3) 직전학기 심사기간 연장자
(①~④ : 4.15.(금)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그 외는 5.2.(월)~6.15(수) 중 학과에서 정한 날짜까지 제출) ①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부 ※온라인 출력 ⑥ 심사용 논문(석사: 3부, 박사: 5부) ⑦ 논문유사도 검사확인서 1부(Turn it in 및 카피킬러 프로그램 중 하나 사용) ⑧ 이력서 1부(별지 제 5호 서식) ⑨ 청구논문 제출자격 증빙 실적(박사과정_2015학번부터 적용) 1부 - 한국연구재단 게재 논문 - 제목, 저자, 역할, 발표일자, ISSN번호 등 명시되어 있어야 함. ⑩ 논문 대체실적 1부(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신청자에 한함) - 학술지 게재 논문 파일 or 연구보고서 파일 or 등록특허전문
5. 심사위원 구성 (1) 위원회 구성 ※ 논문대체실적 심사위원은 지도교수와 학과주임 2인으로 구성함.
6. 학위청구논문 심사 1) 논문발표 및 심사기간: 2022. 5. 2.(월) ~ 6. 15.(수) 중 실시 2) 합격기준 - 논문평가 (석사) 심사위원의 2/3이상 찬성 (박사) 심사위원의 4/5이상 찬성 - 구술시험 :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결과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취득한 자 ※ 논문 대체실적: 심사위원 평균 70점 이상 취득하면 합격
7. 심사결과 제출(논문 대체 심사 포함) 1) 제출기한: 2022. 6. 17.(금) 12:00 까지 2) 제출방법: 학과사무실(가온관 410호) 제출 3) 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자 ① [붙임 5] 학위청구논문 및 대체실적 심사결과표 1부 ② [붙임 6]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관련 실적내역(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만 제출) ③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류 1부 -논문평가 결과보고서, 논문평가표, 구술시험 결과보고서, 구술시험평가표, 심사요지서 ④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심사조서 및 증빙자료(박사과정, 공동학위과정만 제출) ■대체실적 심사자 ①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실적 심사 서류(대체실적 증빙자료 포함) ■그 외 기타(해당자에 한하며, 붙임 서식 참조) ①제목변경확인서 1부 ②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 연장신청서 1부
4) 기타사항 ① 개인별 제출서류를 상기 순서로 모두 스캔하여 1인 1파일로 만들고 파일명을 성명으로 변경하며,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공문에 첨부 ② 미응시자의 심사결과 보고서(평가표 제외)도 반드시 제출 ③ 결과 제출 이후 논문제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된 제목을 심사결과표(붙임 5)에 기재하여 공문 제출 ④ 심사기간 연장은 다음 학기에 한해 1회만 허용 8. 논문 완성본 제출 1) 제출기간: 2022. 7. 18.(월) ~ 7. 22.(금) 12:00 <기간엄수> 2) 제출장소: 학과사무실(가온관 410호) 3) 제출목록 - 온라인 파일 제출확인서 1부(전자도서관에 논문 파일 제출 후 출력) ※ 제출한 온라인 파일의 제목과 논문 완성본의 제목이 반드시 일치해야 함 ※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방법: 학교홈페이지 → 도서관 → 학위논문파일제출 → 도서관 관리자 승인완료 후 논문 제출확인서 출력 (문의: 051-629-6715) - 학위논문 완성본(석사 및 박사 논문 각 4부 제출) ※ 석사: 회식 레자크지 / 박사: 흑색 클로스 양장
기타사항은 붙임을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
다음 | 2022년 5월 수료후연구생 신청 안내 |
---|---|
이전 | 2022-1학기 대학원 연구/수업조교장학생 의무사항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