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제어계측공학전공

학과장인사

 

안녕하십니까
저희 전기공학부 제어계측공학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부경대학교 전기공학부 제어계측공학전공은 첨단 공학기술 분야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1989년 개설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전공 졸업생들은 공기업, 중공업, 조선소 및 연구소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자동제어 및 계측공학 분야의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4년에는 유비쿼터스 IT 전문인력 양성사업(NURI)에 선정되어, 지방대학 인재 양성사업을 훌륭히 수행 하였으며, 2009년부터는 수송기계 안전편의 융합 부품소재 인재양성 사업의 참여학과, 현재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 참여학과로 다양한 분야 ( 장학금, 현장실습, 인턴십, 어학교육 및 자격증 취득지원 등 )에 많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은 학사과정,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 과정 및 산업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 모든 산업의 핵심 분야인 자동제어, 계측 및 자동화 분야를 담당할 각종 산업체 및 연구소 등에 진출하게 됩니다. 현재 취업 경쟁이 해를 거듭할수록 치열합니다. 이 같은 경쟁을 뚫고 본인이 원하는 직장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치기 위해서는 훌륭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장학제도 등을 통한 학업성적의 향상과 실용적인 외국어 능력을 몸에 익히는 것이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여러분들도 저희 제어계측공학전공에서 이 목표를 향하여 함께 나아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전기공학부 제어계측공학전공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