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제어계측공학전공

대학원게시판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 알림
작성일 2021-10-14 조회수 111
첨부파일 2021학년도+2학기+대학원+학위청구논문+심사계획(안).hwp 붙임8_11+서식.zip (붙임4)+별지+서식(논문평가+결과보고서+등).zip

2021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 논문 심사일정을 붙임 공고문과 같이 알려 드리니 신청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신청기간: 2021. 10. 13.()~ 10. 15.() <3일간>

 

2. 접수방법

 1)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부경포털학사행정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졸업 논 문신청

※ 온라인 신청 후 논문심사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학과사무실 제출

 2) 논문대체신청

대상자졸업논문 대체신청자에 한함

※ 대체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대체신청 처리 후 심사신청 가능

대체신청 및 심사신청 절차 (별도의 심사신청서 제출 불필요)

대체신청절차

부경포털학사행정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

심사신청절차

부경포털학사행정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

 

3. 신청자격

1)·박사과정 기수료자 또는2022년도2월 수료예정자로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2)박사과정 심사 신청자의 경우 심사일 기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국내외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1편 이상 논문을 게재한 자(2015학년도 이후 신입생부터 적용)

신청자격 미달자의 경우 논문심사에 합격하였더라도 합격이 취소됨.

 

4. 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온라인 출력
지도교수 추천서1온라인 출력
학위논문 연구윤리준수서약서온라인 출력
심사료 입금증(무통장 입금증계좌이체내역 등 입금확인 가능자료) 1
심 사 료석사 100,000박사 300,000
납부계좌수협 705-01-343791[예금주부경대학교]
※ 유의사항심사료 입금 시 송금자는 반드시신청자 본인의 '학번또는'학번(성명)'명의로 입금(타인명의 입금 시 인정하지 않음.)
2021. 10. 18.()까지 입금에 한하여 인정
⑤ 학위청구논문 요지서 1온라인 출력

⑥ 심사용 논문(석사: 3박사:5)

⑦ 논문유사도 검사확인서 1(Turn it in 및 카피킬러 프로그램 중 하나 사용)

⑧ 이력서 1(별지 제 5호 서식)

⑨ 청구논문 제출자격 증빙 실적(박사과정_2015학번부터 적용)1

박사과정 또는 공동학위과정 이수자(·박사)에 한함.

한국연구재단 게재 논문

제목저자역할발표일자, ISSN번호 등 명시되어 있어야 함.

⑩ 논문 대체실적 1(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신청자에 한함)

학술지 게재 논문 파일 or 연구보고서 파일 or 등록특허전문

 

5. 심사위원 구성

(1) 위원회 구성
석사논문심사: 3(심사위원장 1위원 2)
박사논문심사: 5(심사위원장 1위원 4, 2명 이상 외부인사 혹은타과위원 위촉
※ ·박사과정의 심사위원 중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 심사위원장은 심사의 진행을 주재하되 심사에 있어서는 타 위원과 동일한 권한을 가짐.

※ 논문대체실적 심사위원은 지도교수와 학과주임 2인으로 구성함.

동일인의 경우 학과(전공)내 다른 전임교원이 심사위원으로 참여.

 

(2) 심사위원 자격
본교에 재직 중인 해당분야의 전임교원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내·외부인사

※ 박사과정의 경우 2명 이상을 본교 다른 학과 소속 또는 외부인사로 구성해야 함

※ 연구년 연구년 Ⅱ 및 장기 국내·외 출장파견 중인 전임교원도 논문심사가 가능한 경우 심사위원으로 참여 가능

 

6. 학위청구논문 심사

1)논문발표 및 심사기간: 2021. 11. 1.() ~ 12. 8.(중 실시

발표시간: (석사) 15~20분 내외, (박사) 30~40분 내외

질의시간: (석사) 5분 내외, (박사) 10분 내외

2) 심사방법대면심사 또는 비대면심사(ZOOM 등 사용중 선택 실시

3) 합격기준

논문평가

(석사심사위원의2/3이상 찬성

(박사심사위원의 4/5이상 찬성

구술시험

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한 결과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취득한 자

※ 논문 대체실적심사위원 평균 70점 이상 취득하면 합격

 

7. 심사결과 제출(논문 대체 심사 포함)

1) 제출기한: 2021. 12. 8.()까지

2) 제출방법학과사무실(가온관 410제출

3) 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표 1(붙임 5)

-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실적 심사결과표(해당자에 한함) 1(붙임 6)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관련 실적내역(박사과정공동학위과정에 한함) 1(붙임 7)

-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심사조서(박사과정공동학위과정에 한함) 1(붙임 8)

-학위청구논문 논문평가 결과보고서 1(별지 제6-1호 서식)

-논문평가표 1(별지 제6-2호 서식)

-학위청구논문 구술시험 결과보고서 1(별지 제7-1호 서식)

-구술시험 평가표 1(별지 제7-2호 서식)

-학위청구논문 심사요지서 1(별지 제8호 서식)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확인서(해당자에 한함) 1(별지 제9호 서식)

-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 연장신청서(해당자에 한함) 1(별지 제10호 서식)

-석사학위 청구논문 대체실적 심사 서류(해당자에 한함) 1(붙임 9)

 

8. 논문 완성본 제출

1) 제출기간: 2021. 1. 17.() ~ 1. 19.()

2) 제출장소학과사무실(가온관 410)

3) 제출목록

온라인 파일 제출확인서 1(전자도서관에 논문 파일 제출 후 출력)

※ 제출한 온라인 파일의 제목과 논문 완성본의 제목이 반드시 일치해야 함

※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방법도서관 → 학위논문파일제출 → 도서관 관리자 승인완료 후 논문 제출확인서 출력 (문의: 051-629-6715)

학위논문 완성본 4

※ 석사회식 레자크지 박사흑색 클로스 양장

 4) 논문 완성본 제작 및 제출 시 유의사항

학위청구논문은 학문분야별 권위있는 학회지의 기술 Style에 따라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양면인쇄를 권장함.

붙임의 학위청구논문 작성법은 참고용으로 전체적인 틀은 유지한 상태에서 필요에 따라 편집 가능함.

작성언어국문 또는 영문

국문 인준서는 도장날인영문 인준서는 서명을 원칙

 

 

영문으로 작성된 논문의 내표지에는 반드시 한글 제목 병기

다음 2022학년도 1월 수료후연구생 신청 안내
이전 2021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외국어 및 종합시험 실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