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제어계측공학전공

자율주행 모빌리티 연구실

국립 부경대학교 FACT Lab. (Future Autonomous mobility Control Technology laboratory)은 다양한 제어 이론(Model Predictive Control, Real-time Optimal Control, Time-varying System Control, Filtering & Estimation, Uncertainty Compensation 등)을 기반으로 Autonomous Vehicles and Robots에 적용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 자율주행 모빌리티의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 연구는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sites.google.com/view/lab-fact/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종방향 및 횡방향 통합제어 (Integrated Control of Longitudinal and Lateral Motion)

    • 자율주행 추 제어 (Tracking Control for Autonomous Driving )

    • 불확실성 보상에 의한 자율주행 및 센서 시스템 (Autonomous Driving and Sensor Systems by Uncertainty Compensation)

    • 센서 융합 기반 주행 환경 인지 / 검출 / 추종 (Sensor Fusion Based Driving Condition Recognition / Detection / Tracking)

    • 충돌 위험도 평가 및 장애물 회피 (Collision Risk Assessment / Obstacle Avoidance)

    • 측위 기반 최적 전역&지역 경로 생성 (Localization Based Optimal Global & Local Path Planning)

    • AI 기반 어플리케이션 (AI-based Application) 

    • 인간-로봇 상호 작용 (Human-Robot Interaction)

    • 자율주행 시스템 고장허용기법 (Fault-tolerant method for Autonomous Driving Systems)

  •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 모의 실험 및 검증 (SILS & HILS, SW & HW Systems Simulation and Verification)  

  •       실제 차량 실험 및 검증 (Actual Experimental Vehicle Test and Verification)

  •       제어 이론 (Control Theory)